본문 바로가기

LIFE/영어

영어 공부 - 링글(Ringle) 시작!

 

매번 있는 할인 행사지만...

 

이런거 보면 그냥 지나가기 어렵습니다...

 

내년 대학원 진학 시 필요한 영어 점수 + 그냥 영어 공부를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가장 괜찮아 보여서 링글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일상 회화는 그럭저럭 하는거 같은데 전문적인 내용에 대한 말하기/쓰기는 너무 부족해서 더 늦기 전에 제대로 공부해보고자 큰맘 먹고 링글... 질렀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수업을 들을 생각이라 40분짜리를 선택했습니다.

 

한번에 140만원을 결제하기는 부담스러워서 78만원인 24회 수업을 선택했습니다.

 

24번의 수업을 180일 내에 소진하면 추가 4회 수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1회씩 듣는다고 하면 24회 소진에 딱 180일 정도 걸리는데 추가 4회 수업을 위해 적절히 수업 간격을 조절해야할 것 같습니다.

 

생각하고 있는 링글 활용법은

 

수업 전 예습 + 수업 + 수업노트 복습 + 오리지널 콘텐츠(VOD)

 

위에 있는거 열심히 따라하면서 유튜브로 또 공부하면 어느 정도 잘해질 수 있지 않을까요..?

 

튜터와 1:1 수업이기 때문에 시차를 고려한 수업 가능 시간대입니다

 

으..으응?

설레는 마음으로 수업 예약하기를 눌렀는데...

 

거의 모든 시간대가 수업이 꽉 차 있습니다

 

........??

 

공지사항을 보니 미국 내 학기 시작으로 인해 튜터들이 수업을 많이 개설하지 않고 있는게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결제하기 전에 알려주지...

 

그래도 튜터 프로필을 눌러서 확인하면 간간히 비어 있는 시간대를 찾을 수 있으니 너무 실망 말고 남아 있는 시간대를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그렇게 해서 화요일 저녁 수업 하나를 잡아뒀습니다

한 가지 재밌는 시스템이 있는데 '24시간 이내 수업'이라는 탭입니다

 

다른 사용자가 취소한 수업 중 24시간 이내에 시작되는 수업을 약간 경매(?)처럼 올려두면 수업 희망하는 학생이 가져가는 제도입니다. 빨리 첫 수업을 경험하고 싶었던 저는 이 방법을 통해 내일 오전 10시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주 1회 수업을 듣는다고 가정하면 한달에 약 13만원 정도인데 수업 질과 제공되는 컨텐츠만 괜찮다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빨리 첫 수업 듣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수업권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미국 항공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과연... 받을 수 있을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