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카카오 전세자금대출 후기

%iphfly1030.tistory.com/83?category=948658

 

무직/무소득 전세대출 받기

현재 수도권에 거주중인데 일이 생겨 대전에 내려가게 됐습니다. 월세가 아무리 저렴해도 30만원 정도하는데 왜 그렇게 아까운지... (그러면서 핸드폰 요금은 7만원) 그래서 전세대출을 알아봤습

iphfly1030.tistory.com

많은 전세자금대출이 있지만 저는 카카오 전세자금대출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1. 전세 1억짜리 집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청년 전용 버팀목 같은 경우 7천만원까지 대출이 되고 버팀목 같은 경우는 1.2억까지 가능하지만 수도권 외 지역은 0.8억까지만 가능합니다. 저는 대전으로 이사가기 때문에 두 대출 모두 해당이 안됩니다.

 

2. 편리합니다. 핸드폰으로 다 해결이 됩니다. 너무 쉬워서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 

 

3. 승인이 일반 은행에 비교하면 굉장히 빨리 납니다. 저 같은 경우 주말 포함해서 일주일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저는 최종적으로 1.955% 금리로 승인났습니다.

 

무조건 변동금리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과연 6개월 후에 금리가 얼마나 오를지 약간 무서워요...

제가 몰랐던 내용은 인지세보증료입니다.

 

1. 인지세는 문서 작성에 부과되는 세금이라고 합니다. 대출 금액에 따라 부과되는 세금이 달라집니다.

5천 초과 - 1억 이하3만 5천원이 부과됩니다.(5천 이하는 면제됩니다)

 

2. 보증료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납입하는 금액입니다. 정확히 왜 내는건지 모르겠는데 내라고 합니다...

산출기준 대출금액 X 90% X 보증료율 X 대출일수 / 365, 산출 방법은 몰라도 됩니다.

저는 68560원을 내야합니다.

 

예상했던 비용에서 10만원 정도 추가됐습니다.

인지세와 보증료는 대출 실행일에 납부하면 됩니다.

 

납부 방식/일정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친절히 설명해주니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

www.daejeon.go.kr/drh/DrhContentsHtmlView.do?menuSeq=4828

 

공고 | 대전광역시청

대전광역시 공고 제2020-886호 대전광역시에서는 청년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주거생활 지원을 위해 2020년 청년 주택임차보증금 융자지원 사업 신청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

www.daejeon.go.kr

대전시에서 청년들에게 5천만원 한도로 보증금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자가 0.9%로 굉장히 저렴하니 예산에 맞는 분들은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